중국 상품 소싱하여 나의 사업에 적용하기
중국 상품을 소싱 하거나 사입하려는 이유는 다양하게 있습니다.
중국 물건을 사입하거나 생산을 하여 도매를 하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한국 생산이 상대적으로 비싸기 때문에 생산 비용이 적게 들어가는 중국 공장을 찾아서 생산하시려는 분들도 계시고,
값싸고 잘 팔릴만한 경쟁력 있는 상품을 찾아서 온라인 쇼핑몰을 하고자 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물론 직구 구매대행사업을 염두해 두는 분들고 계실 겁니다.
이처럼 다양한 이유로 중국 물건을 취급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중국 물건을 취급 하기 위하여 무작정 뛰어들기는 쉽지 많은 않습니다.
막상 진행하면 그렇게 어렵지 않지만 언어적인 차이와 진행 과정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을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부적으로 많은 연구와 분석이 필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중국에는 운영하는 유통채널과 판매 형태에 따라서 공략해야 할 도매시장 형태와 아이템 공급 채널들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도매 채널이 너무나도 많고 지역적 특색이 있기 때문에 모든 곳을 찾아서 헤매기에는 시간적으로나 비용적으로 비효율적입니다.
정확한 포인트와 지역별 그리고 도매시장별 성격을 이해하여야 하고 공략해야 할 대상을 특정하여 집중적으로 파고드는 것이 유리하고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중국의 사입 소싱처 별 그리고 도매 시장이나 도매 사이트 별로 각각 특성이 있고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먼저 나의 상황과 현실 등을 파악하고 사입처나 소싱처 대상을 정한 뒤에 나와 맞는 채널을 집중적으로 시장조사를 하고 연구를 하며 접근해야 합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세부적인 사업 계획서를 작성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나의 사업 형태를 분석하고 유통 판매채널과 잘 맞아떨어지는 최적화되어 있는 소싱처를 찾는 것이고 자금력과 창고 그리고 시스템 등 부수적인 부분들을 같이 고려를 해야 합니다.
자신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먼저 사업 계획을 세밀하게 작성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사업 계획을 작성하는 예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중국사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구독을 하여 꾸준히 포스팅을 봐주실것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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