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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도매시장 상품 시장조사, 사입, 판매하기 순서 방법

by 소싱 전문가 2021. 2.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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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도매시장 상품 시장조사, 사입, 판매하기 까지 순서 방법

유통 판매 사업을 구상하고 진행을 하면서 여러 가지 중요한 요소가 있겠지만 상품 아이템이야 말로 가장 중요한 요소중에 하나라고 생각을 합니다.

잘 팔리는 아이템을 잘 찾기 위해서는 내가 판매하고자 아이템에 대한 분석을 하고 시장조사를 통하여 판매할 상품을 선택을 하고 판매 채널별 특성을 파악하고 적용하여 판매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아이템 개발을 위한 여러 채널중에서 중국 도매시장 상품을 찾아야 하는 이유는 앞선 글들에서 이미 충분히 설명을 드렸습니다. 이글에서는 중국 도매시장을 어떻게 찾아내어 활용하고 확장을 시키는지에 대해서 정리를 해 보려고 합니다.

 

 

1.판매 유통 하고자 하는 아이템을 확정 합니다.

온라인 사업을 잘 하기 위해서는 아이템 소싱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이템 선정기준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판매가 잘 되는 상품을 찾는것이죠. 두말 할거 없이 판매 가능 한 상품을 기획을 잘 하는 것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직접 파악을 할수도 있고 키워드 분석 프로그램 등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오프라인 도매시장 또는 sns에서 유명한 상품일 수도 있습니다. 아이템 타켓을 정하는 스킬은 계속 꾸준히 연구해야 할 부분입니다.

잘 팔리는 아이템을 찾아내는 세부적인 스킬의 내용은 나중에 따로 한번 더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2. 내가 정한 아이템이 주로 있는 지역이나 도매 쇼핑몰을 파악 한다.

중국은 엄청나게 크지만 다행히도 아이템별 장점이 있는 지역이 따로 존재하고 그 지역에 도매시장이 몰려 있습니다. 

대표적인 도매 시장지역으로 광저우, 이우, 심천, 항저우 등을 들수가 있습니다. 지역별 상황과 도매시장등을 분석합니다.

 

 

3.주 아이템과 함께 연결되는 상품군도 같이 파악한다

메인 아이템 위주로 시장을 조사하고 아이템을 연구하겠지만 어차피 그 지역으로 이동하여서 하는 시장 조사면 파생 아이템을 같이연구하는 것도 좋은 방향입니다. 

예를 들면 광저우 여성의류 도매시장을 타켓으로 출장을 가고 상품을 찾아 나서겠지만 나의 아이템과 더불어 같이 팔수 있는 확정성이 있는 아이템인 광저우에 유명한 신발이나 가방 도매시장을 같이 병행하여 조사 하는 것입니다.

 

4.판매 경쟁력 있는 아이템을 도매하는 업체를 발굴 합니다.

가장 핵심적인 요소라고 할수 있습니다. 도매상의 상품 디자인이나 퀄리티 그리고 가격등이 전체적으로 경쟁력이 있는지 파악을 하시고 되도록 이면 점포 운영자와 소통을 하여 마인드나 협조사항등 장기적으로 같이 할만한 업체인지를 확인해 봅니다.

불량이나 교환문제 그리고 별도 생산으로 진행 할 경우 납기나 미니멈 수량 가격등도 확인 하여 문제가 없는지 나와 협력 관계를 맺처도 되는 업치인치 파악 한 후 메인 거래처로 확정합니다.

 

 

5.타켓상품을 판매하는 도매업체 이외의 유사상품과 다른 도매점포들도 파악을 합니다.

도매시장의 전반적인 가격대와 퀄리티 그리고 신상품 출시등 상품의 흐름을 파악하고 있는 것이 중요 합니다.

전체적인 흐름을 알아야 내가 확정한 도매 업체와 정상적인 협상이 가능하고 눈텡이를 맞지 않습니다.

 

6.정해진 상품 구매를 확정하고 샘플링 하고 오더나 생산 발주를 합니다.

발주할 상품이 최종 결정 되었으면 온라인일 경우 샘플구매를 하여 상품 확인을 먼저 한뒤 메인 오더를 진행하고 오프라인 도매일 경우 발주할 상품을 현장에서 잘 확인 한 뒤 직접 상품 오더를 하고 사입 수량이 소량일 경우 바로 수취하고 어느정도 양이 되면 정확한 납기등을 확인하고 생산 오더를 내립니다.

 

7.사입 대행 업체 물류업체를 선정합니다.

역시 매우 중요한 사항입니다. 중국 사입에 있어서 엄청나게 중요한 역할을 담당 하는 것이 바로 물류 업체입니다.

현지 도매시장이 있는 지역에서 운영하는 물류회사들은 국제 물류 업무만 하는 것이 아니고 대부분 시장조사 지원, 사입 업무, 픽업지원, 검수 그리고 국제배송 등을 모두 진행을 해 줍니다.

물류회사에 도착된 상품을 검수를 한 뒤 국제배송과 무역업무를 대행하여 한국으로 출발 합니다.

이런 세부적인 업무를 다 할 수 있는 물류 회사를 선택하여 내가 오더한 상품의 점포를 연결 시켜주고 상품이 출고가 되면 이 도매 업체와 나머지 업무를 맏아서 해줄수 있도록 소통이 완료되어 져야 합니다.

되도록이면 물류회사에 직접 방문을 하여 시스템적으로 안정된 회사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8.상품도착확인

물류회사가 국제 배송과 무역 업무를 대행하여 발송된 상품이 한국 도착 항구에 도착이 되면 통관 관련 처리가 이루어 지고 이 과정에서 혹시 문제가 있으면 처리후 통관을 마치고 관부가세등 물류에 관련된 비용을 처리하게 되고 통관 완료가 되면 국내 배송사를 통하여 상품을 최종 도착지에서 확보를 하게 됩니다.

혹시 문제가 발생이 되면 물류회사와 소통을 하여 확인을 해보시고 처리를 하시면 됩니다.

* 원산지 표기는 반드시 되어 있어야 합니다.

 

9. 상품 판매 개시

별 문제가 없으면 최종 도착지에 도착된 아이템 상품을 기준으로 열심히 판매 활동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상품이 도착 하기 전이라도 샘플등으로 미리 이미지 작업을 하거나 하여 미리 주문을 받아서 판매를 시작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상 중국 도매시장 상품을 소싱하기 위한 시장조사부터 상품 선택을 하여 사입을 하고 최종 도착치까지 도착하여

판매 하는 과정에 대하여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이 과정을 이해하고 각 과정이 맞게 상황을 정리해 나가면서 진행을 하면  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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